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문화원
등록날짜 [ 2018년04월27일 12시45분 ]
(전복 김제 벽골제 금산사 등 향토사지 비교 견학)


밀양문화원(원장  손정태)는 지난 24일 문화원  회원과 밀양시민 130여 명이 참여하여 김제시  김제시 문화유적지를 찾았다.


이번 행사는  타 지역의  문화유적지를 답사하여 비교 견학함으로써 밀양시의 문화유산을 잘 보전하고 문화정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매년 상. 하 하반기에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첫 방문지로 김제의 금산사를 찾아 건축물의 상당수가 보물로 지정되어 있는 견훤석상, 미록전 등 후백제에서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초월한  역사적 흔적을 관람했고, 우리나라 농경문화의 상징인 벽골제 를 찾아 농경문화  박물관, 우도 농약관  등 '농경문화'  를 테마로 조성된 문화역사 관광단지를 둘러보며 과거 찬란했던 농경문화를 경험함과 동시에  자연을 극복하고자 했던 당시 선조들의 개척 정신과 기술력까지 확인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였다.


밀양  문화원은 향토문화 발전에 연중  많은 사업을 해오면서 올해도  이번 향토 유적지 순례  외에도 문화학교 학술대회 등 밀양시 문화창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아라기자
올려 0 내려 0
주아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밤도깨비야시장@청계광장 봄 시즌마켓 개장…11∽13일 3일간 (2018-05-11 11:00:41)
밀양시, 제3호 생명사랑 그린마을 협약식 가져 (2018-04-25 18:42: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