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인합동주조장에서 농축산부 후원 송명섭 명인, 죽력고 제조과정 등 시연
등록날짜 [ 2015년08월25일 17시24분 ]

                       
지난
24() 태인합동주조장(명인 송명섭)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SNS 기자단 여행작가, 블로거, 외국인 등 약 25명이 참여, 팸투어가 진행됐다.

 

 

이들은 태인주조장에서 전통주 원료인 누룩과 효모의 모습 및, 약주와 소주의 차이 등을 살펴보고, 죽력고 제조과정에 참여하는 등, 태인 양조장만의 고유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양조장 팸투어는 농축산부 지원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우리 농산물과 문화가 있는 양조장 문화를 복원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지난해부터 찾아가는 양조장 지원사업 대상업체들을 대상으로, 직접 전통주 제작과정 시연장면 등을 취재하고 홍보하는 행사이다.

 

 

이번 팸투어 참가자는 “‘찾아가는 양조장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가 깃든 전통주를 알게 됐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여행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전통주 문화를 더욱 많은 이들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양조장사업과 같은, 국가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공모해, 정읍의 우수한 전통주와 농산물을 널리 알림은 물론,정읍 농산물의 판로 확보와 판매 확대를 통해, 농가소득을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찾아가는 양조장사업에 응모, 선정된 바 있어, 국비와 자담 총사업비 9600만원(국비 80%, 자담20%), 2년 간 양조장 환경개선사업과 체험프로그램, 양조장 홍보, 관광 상품화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용화숙 기자

 

올려 0 내려 0
용화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산동성 위해시 관계자, 동학·관광협력 교류 방안 논의, 대중국 관광객 유치 교두보 마련 (2015-08-26 18:41:53)
제18회 신태인읍민의 날 ‘읍민의장’ 수상후보자 산업장.공익장.애향장.효열장 4개 부분 추천 접수 (2015-08-24 16:48:2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